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식초 활용법 - 요리와 건강 노하우

by 밝은미래를 위해 2019. 12. 28.
728x90

[식초 활용법 - 요리와 건강 노하우]

 



< 요리활용>

1.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에 몇 방울을 넣으면 짠맛이 덜해집니다.

2.밥통의 밥을 오래 보존하려면 옮겨 담기 전에 밥통에 식초를 한 두방울 떨어뜨립니다.

3.도마에 밴 파 냄새나 손에서 나는 양파냄새,마늘냄새는 식초를 탄 물로 씻으면 없어집니다.

4.깁밥을 자를 때 식초에 칼을 담갔다 자르면 잘 잘라집니다.

5.오이의 쓴 맛을 빼려면 식초를 탄 물에 담가둡니다.

6.다시마를 삶을 때 식초물에 담그면 색깔이 곱고 잘 무릅니다.

7.연근, 우엉 등을 삶을 때 식초를 넣으면 아린 맛이 가시고 빛깔이 엷어집니다.

8.질긴 고기는 식초를 발라 2 ~ 3시간 두면 연해집니다.

9.식초를 서너방울 떨어뜨리면 달걀이 깨지지 않고 그대로 잘 삶아집니다.

10.석쇠에 식초를 바른 뒤 구우면 생선이 눌러 붙지않고 깨끗하게 구워집니다.

11.시들은 야채는 물에 약간의 식초와 설탕을 탄 물에 담가두면 싱싱해집니다.

12.마늘은 식초에 재웠다가 사용하면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13.과일이나 채소를 흐르는 물에 몇 번 씻은 다음 식초 탄 물에 5 ~ 10분 정도 담갔다가 다시 씻으면    농약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14.묵은 쌀에 냄새를 없애려면 쌀을 씻을 때 식초 몇방울을 떨어뜨리면 됩니다.

15.계란지단을 부칠 때 달걀에 식초를 아주 조금 넣고 부치면 프라이팬 위에서 잘 펴질 뿐만 아니라    찢어지지도 않습니다.

16.작은 조개는 식초를 2~3방울 정도 넣은 물에 조개를 넣어두면 모래뿐만 아니라 갯벌의 흙까지 빠지   게 됩니다.

17.김치가 덜 익었을 경우 김치찌개를 할 때 찌개가 거의 다 끓었을 때 식초를 2/1큰술 넣어 줍니다.
   그러면 식초의 신맛이 신 김치의 맛을 내 맛있는 찌개를 즐길 수 있습니다.

18.요리하다 남은 햄과 소세지는 잘라낸 자리에 식초를 묻힌 뒤 랩으로 싸두면 살균효과도 있고 맛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9.튀김옷에 식초를 넣으면 더 바삭해집니다.


< 건강/미용>

1.갈증이 날 때 물에 식초를 두세방울 떨어뜨리면 갈증이 사라집니다.

2.여름을 타는 증세에 빠지면 물을 조금씩 마시되 식초를 넣으면 좋습니다.
  식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물질의 축적과 체질의 산성화를 방지하여 여름철 질병을 막아주는 효    과가 있습니다.
3.오이를 얇게 썬 후 식초를 섞은 물을 오이에 바르고 한동안 놓아 두었다가 식초를 바른 오이를 끓는   물에 담가 차로 만들어 마시면 입안의 악취를 깨끗이 지울 수 있습니다.

4.감기가 돌 때 집안에서 식초를 끓여 그 수증기를 들이마시면 훌륭한 예방 작용을 합니다.

5.잠자기 전 욕조에 물을 절반가량 채운후 식초를 한컵 섞어 식초 목욕을 하면 잠을 푹 잘 수 있습니    다.

6.우유에 식초를 타서 마시면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단,우유에 식초를 넣기 전에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우유가 응고되는 것을 막을 수 잇습니다.

7.식초 한 스푼을 삼키면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8.배에 오르기 전 적당량의 식초를 물에 타서 마시면 멀미 증상을 크게 줄여주거나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여행중에 손수건에 식초를 묻혀 그 냄새를 맡으면 배멀미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달걀을 먹고 체했을 때 식초 한두 숟가락을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10.린스대신 식초를 물에 섞어 헹구면 알칼리화된 모발을 중성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머리결이 좋아지고 비듬이 생기지 않습니다.

11.발을 씻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식초를 몇 방울 섞어 씻으면 발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초로 알아보는 건강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식초로 많은 것을 할 수가 있군요. 식초를 잘 활용해야 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