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챙기기&동물정보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주의할 음식)

by 밝은미래를 위해 2020. 9. 17.
728x90

운동으로 살을 뺴기가 엄청 힘들더라고요!  식욕을 억제만 한다면 살을 빼는 것이 더 쉬운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공복에 먹는 음식도 상당히 중요하겠죠?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1)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No.1 토마토

아침에 토마토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잖아요!  하지만 토마토는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깜짝 놀랐군요! 

토마토는 펙틴 가용성수렵제 등 성분이 많고 위산과 반응이 쉽고 용해가 쉽게 되지 않는 물체를 형성하기 때문에 위의 출구를 막고, 위안의 압력을 높인다고 하네요!  공복에 토마토를 먹으면 급성 위확장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아서 위의 소화를 늦춘다고 하네요;;;

2)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No.2 귤

 

귤은 당분과 유기산이 많아서 공복에 먹으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산을 증가시킨다고 하네요!  귤을 공복에 먹으면 비장과 위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3)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No.3 파인애플

파인애플 역시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에 뽑혔네요!  공복에 파인애플을 먹을 경우 위벽이 쉽게 상처를 받는다고 합니다 ㅜㅜ

4)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No.4 바나나

바나나가 나오다니 상당히 의외네요!

축구선수들이 급격히 체력을 땡기려고 먹는 것을 많이 보았거든요!  바나나는 운동선수들이 많이 찾는 과일로 소화가 잘 되고, 칼로리도 높아서 스테미너에 좋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근육경련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그렇지만 공복에 먹으면 체내의 마그네슘이 급격히 증가해서 칼슘과 마그네슘의 균형을 깨트리게 되므로 공복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군요!

5)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No.5 마늘

마늘은 강렬한 매운맛이 있는데 공복에 먹을 경우에는 위 점막과 장 점막을 자극해서 위경련, 위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늘이 암예방, 정력에 좋다고 하지만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6)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No.6 술

다들 술은 빈속에 먹으면 안되는거 다들 아실꺼에요!

공복에 술을 마시면 체내의 혈당농도가 떨어져서 저혈당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뇌조직은 포도당 공급부족으로 기능장애를 일으키게 된다고 하네요!

공복에 술을 먹으면 두근거림, 현기증, 식은땀, 공복감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증세가 심할 경우, 응급처치가 늦어질 경우 저혈당으로 인한 의식불명으로 사망까지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절대로 공복에 술을 마시면 안되겠네요!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마토, 바나나가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에 해당되는 것이 의외였네요!  저도 포스팅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네요 ^^

다들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잘 체크해서 건강챙겨봐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