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확인법, 발현시기는?

by 밝은미래를 위해 2020. 9. 21.
728x90

금방 잡힐것 같았던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네요.  한국은 1차 유행시기에 대처를 잘해서 완전히 코로나를 잡을 줄 알았는데2차유행이 되면서 다시 심각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겸 코로나 증상, 그리고 코로나 증상확인법, 코로나 발현시기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참에 완벽하게 코로나에 대해서 알고 완벽하게 정복해 봐야겠습니다!

 

코로나 증상은? (코로나 증상의 모든 것)

코로나 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1)발열과 기침, 2)힘이 없고 어지러움, 3)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의 증상은 위의 기술한 것을 제외하고도 증상이 매우 다양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의하면 코로나의 증상은 정확히 11가지로 알려져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코로나 증상에 대해 말하기를

"처음에는 발열과 오한, 기침, 호흡곤란 등만 코로나 증상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감염자의 임상 사례와 바이러스 연구를 진행하면서 근육통, 두통, 미각, 후각 상실, 인후통 등이 추가로 코로나 증상으로 확인되었다. 코로나 증상은 추가적으로 피로, 메스꺼움, 설사, 콧물까지 확인된다. 코로나 증상같이 다양한 감염 질환은 처음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대표적으로 발열,기침, 어지러움, 호흡곤란 만이 아니였네요. 코로나 증상으로 근육통,두통, 후각미각 상실등 다양한 증상이 있네요!  정말 다양한 코로나 증상입니다!

그럼 코로나 증상확인법은 어떻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감기와 독감과 확실히 구별할수 있어야겠죠!

감기와 독감과 구별할 수 있는 코로나 증상확인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은?

-코로나 증상확인법-No.1 마른기침 유무 :마른 기침은 목에서 나오는 기침이 아니고 폐에서 나오는 기침을 의미하는데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는 경우 폐렴으로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No.2 발열과 두통코로나19는 감염이 되면 잠복기를 거쳐서 11~14일에 발열과 두통에 시달린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으로 발열과 함께 근육통이 동반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열은 고열이 아닌 37.5도의 미열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밖에 코로나 증상확인법 : 발열과 두통, 마른기침 외에도 코로나 증상확인법으로는 설사와 구토, 그리고 피로감이 있습니다. 구토의 경우 열이 나는 단계에서 발생하고 설사는 열이 내려가는 단계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고 무조건 설사와 구토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코로나 증상으로 피로감이 있는데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서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하네요!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그림으로 된 것을 찾아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증상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가 무서운 것 같군요!

코로나 증상과 독감, 감기와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서 그림을 찾아보았는데요!  차이점을 요약하면 감기 독감과 다르게 잠복기가 있고, 그 후 증상이 발현되면 초기 증상이 없다는 것이네요! 미열이 꾸준하게 나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 최악의 경우 폐렴으로 번질 가능성이 있네요!

 

코로나 발현시기는 11~14일이라고 하니 코로나 감염자와 접촉을 해도 2주후에나 증상이 나타나게 되니 무섭네요!

37.5도의 미열이 꾸준하게 지속되고, 호흡곤란이 유발될 정도로 마른기침이 계속된다면 코로나 증상이라고 의심해봐도 되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10/11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등드름 없애는법 [등드름 원인??]

2020/10/10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겨드랑이 통증!! 왜 아픈거지? ( 원인 총 정리)

2020/10/09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꼭 챙겨 먹어요!)

2020/09/22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꼭 필독! 건강을 위해)

2020/10/07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여성탈모는 왜 생길까?? (여성탈모치료방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