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여성탈모는 왜 생길까?? (여성탈모치료방법!)

by 밝은미래를 위해 2020. 10. 7.
728x90

 

머리숱이 많은편이고 직계가족에 대머리분이 안계시기에 방심하고 있었는데 슬슬 탈모증상이 생기고 있네요;; 탈모에 관한 관심이 많아져서 탈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탈모는 원래 남성의 전유물이였죠!  하지만 요새는 남성탈모뿐만아니라 여성탈모가 많아지는 추세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성탈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1)여성탈모는 왜 생길까??

 

일반적으로 유전적으로 대머리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남성과 다르게 여자들은 탈모유전자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2019년 기준으로 탈모로 진료와 검사를 받은 여성은 약 10만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남녀를 포함해서 탈모진료를 받은 사람이 23만명이라고 하는데 남성의 비율과 거의 비슷한 여성탈모환자네요!

요즘 탈모원인은 유전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요인이있다고 합니다! 여성탈모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운동부족, 과로, 음주, 흡연, 야식, 폭식, 다이어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 적은 것이 원인이 되어서 자율신경실조, 호르몬 불균형, 면역기능 저하로 여성탈모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위에 적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두피로 열이 몰리게 된다고 합니다. 두피열로 인해서 두피의 모공이 벌어지게 되고 모발의 생존주기를 단축시켜서 여성탈모의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여성탈모의 유형별 원인은??

여성탈모에도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머리숱이 많다고 여자라고 탈모에 방심하고 있을 수 있는데  아래 유형별 원인에 해당되지 않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구화된 식생활 : 단백질, 지방 위주의 섭취가 많은사람
-질환으로 인한 탈모 : 갑상선질환, 난소의 건강이상, 빈혈이 있는 사람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 극심한 다이어트를 하다가 발생한 탈모
-출산 후 탈모 : 임신 중 정상적으로 빠져야 할 모발이 호르몬 변화로 인해서 빠지지 않다가 출산 후 약3개월 후에 한꺼번에 빠지게 되는현상

위와 같은 원인으로 여성탈모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여자는 탈모로부터 자유로운줄 알았는데 여성탈모도 심각한 수준이네요!

여성탈모 치료방법은?

여성탈모의 치료방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에 따라서 여성탈모 치료방법이 다르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에 의한 탈모라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기 위한 심리치료, 그리고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라면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해 주는 방법이 있겠죠!

여성탈모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몸의 문제에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균형을 맞추고 그로 인해 발생한 두피열을 잡아주는 방법이 있겠네요!

탈모는 더이상 남자의 것이 아니였네요!  여성탈모도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한다는 것을 알았네요! 제가 탈모 증상이 조금있다 보니 남얘기같지가 않네요!  다들 탈모증상 있다면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네요!  여성탈모 환자도 많다고 하니 다들 관리 잘했으면 좋겠군요!

[다른 정보]

2020/10/04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이혼시 재산분할비율은? (필독하세요!!)

2020/10/01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내시경 조직검사 하는이유?? (건강을 위해 필독!)

2020/10/01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배우자 사망시 상속순위? (완벽히 정리!!)

2020/09/23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황혼이혼 왜? (황혼이혼 증가이유)

2020/09/22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꼭 필독! 건강을 위해)

2020/09/21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확인법, 발현시기는?

728x90

댓글